산업통상자원부는 국제사회의 대러시아 수출 통제 공조를 위해 현재 682개인 상황 허가 대상 품목을 모두 1159개로 대폭 늘리는 내용의 ‘전략물자 수출입 고시 개정안을 행정예고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HJ중공업은 해군의 신형 고속정(검독수리-B Batch-I) 16척 전 함정을 성공적으로 건조한데 이허 후속사업인 ‘Batch-II 사업에서도 지난해 첫 발주된 4척에 이어 올해도 4척을 추가로 수주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재확인했다.차세대 고속함인 유도탄고속함 8척과 신형 고속정 24척의 건조를 도맡아 고속함정 분야에서 꾸준히 위상을 이어오고 있다.
해군 고속함정 누적 수주 32척 돌파 HJ중공업은 최근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해군의 신형 고속정(검독수리-B Batch-II) 5~8번함 4척을 2493억원에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임무 수행능력까지 대폭 향상돼 명실상부한 차세대 전투함정으로 꼽힌다또한 내년부터 개인사업자 신용대출과 보증부 서민금융대출(보증 한도 초과 대출잔액)도 중·저신용자 신용대출 비중 산정에 포함된다.
당국은 인터넷은행에 내년부터 향후 3년간 중‧저신용자 신용대출을 ‘평잔 30% 이상으로 공급하라고 밝혔다.당국은 전체 차주 중 중‧저신용자 비중이 50%이고.
이는 인터넷은행 도입 취지가 중‧저신용자 대출 확대라는 ‘포용금융이기 때문에 당국이 협의를 거쳐 목표치를 발표한 것이다.
2021년에 정한 올 연말 목표치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준이다.티와이홀딩스 주가가 연중 고점(1만3500원) 대비 약 70% 하락한 4100원대에 형성돼 있는 건 시장 참여자의 시각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이런 점을 반영해 일성건설·신세계건설·지에스(GS)건설 등 올해 하반기에만 신용등급이 조정된 건설사가 여러 곳이다.워크아웃이나 기업회생절차(옛 법정관리)를 통해 ‘채무 재조정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란 얘기다.
원리금 탕감과 같은 채권자의 고통분담을 축으로 구성된다.9%·9월 말 기준)이 변수로 떠오를 소지도 있다.